메뉴 건너뛰기

2016년 제3차 우수조달 공동상표
물품 지정계획 공고

 

 

- 수중펌프 지정기간 만료 예정임에 따라 신규 지정 신청 -

 

 

펌프로.jpg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에서는 조달청에서 시행하는 2016년 제3차 우수조달 공동상표 물품지정제도에 참여한다. 이번 신청에는 2017년 1월에 지정기간이 만료되는 수중펌프 품목의 최초지정 심사를 접수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1월에 지정된 수중펌프는 현재 조합원사 30개사가 지정되어 있고 2011월 1월부터 현재까지 국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의 계약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에도 본 제도를 통해 조합원사의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에서는 우수조달 공동상표 물품에 대한 홍보를 위해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나라장터 엑스포 전시회,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우수중소기업마케팅대전(구 판로지원 종합대전), 기타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펌프로’와 함께 우수조달 공동상표 지정물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하여 왔으며 대한민국 조달청에서 지정된 물품이라는 이점을 이용하여 해외 시장에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중펌프 뿐만 아니라 원심펌프, 부스터펌프 등 수중펌프 외의 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에 대해서도 신청접수 기간에 맞추어 신청할 계획이다.


우수조달 공동상표 물품 지정제도는 대표법인과 중소기업 5개사 이상이 참여하여야 하며 기술인증 및 품질인증을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에서 생산하는 품목을 지정해 주는 제도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유도하고 또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우수조달 공동상표로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수의계약이 가능토록 해주는 제도이며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에서는 2011년에 수중펌프와 원심펌프가 지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