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개최일  

국내 펌프 전문 전시회
국제펌프기술산업전
(International PUMP Technology Industry EXPO) 협약 체결


- 기간, 2017년 10월 24일 ~ 27일, 킨텍스(KINTEX)에서 제1회 개최
- 개최 주기는 2년(격년)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월간 펌프기술, 그리고 한국전람(주)는 지난 6월 20일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 회의실에서 국내에서는 최초로 펌프 전문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였다. 산업의 심장인 펌프를 올바로 소개하고 국내외 펌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소통할 수 있는 전시회를 위해 국내의 펌프와 전시 관련 전문인 세 기관이 모여 협약을 맺게 되었다.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한경수 이사장)은 2004년 11월 26일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은 국내유일의 펌프관련 전문조합으로서, 액체펌프제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복리증진, 고부가가치의 펌프생산을 통한 수출증대와 고효율 에너지 제품 생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기반시설에 필수적인 핵심요소인 펌프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제조업으로의 협동화단지 조성 사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PUMPRO 공동브랜드를 통한 판로확대, 펌프시험장 운영 등 제품의 단체규격을 통한 제품의 신뢰성 향상과 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한국 펌프의 우수성과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월간 펌프기술(이제학 대표)은 2003년 10월 창간, ‘마중물’이란 모토로 펌프의 미래를 함께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창간된 펌프 전문매체이다. 펌프와 관련된 기업들의 제품 및 정보를소개하면서 사용자들에게 펌프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와 펌프 공급자와 사용자의 이익
에 도움을 주고자 창간된 월간펌프기술은 펌프 지식, 펌프업계 동향 및 소식, 관련 전시회, 세미나 등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펌프관련 기업들의 건설적인 경쟁과 상호보완 협력을 이끌어 나가는데 일조해 나가고 있다.

 

한국전람(주)(이홍규 대표)는 1988년 창립 이래 국내에서 산업무역 전시회를 주최ㆍ대행하고 있는 회사로서 현재 해외 유학ㆍ어학연수 박람회, 해외 이민ㆍ투자 박람회, 조기유학 및 영어캠프 박람회, 국제 유리ㆍ창호 산업전과 국제 파스너 및 와이어 산업전, 국제 주조ㆍ단조ㆍ공업로 및 열처리 산업전, 국제 다이캐스팅 산업전, 국제 케이블 및 튜브ㆍ파이프 산업전, 국제 기계 부품 및 금형가공 산업전 등 총 5개의 전시회로 이루어진 금속산업대전을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다.


또한 해외 전문산업전 한국관을 주관하는 전시로 중국 대련 조선 기자재 산업전 (SHIPTEC)과 중국 China Maritime, 러시아조선기자재산업전(NEVA)이 있다. 한국전람㈜는 전문 산업 전시회를 기획, 주최하여 국가기간산업을 육성하고 내수 경제를 진작시키는데 일익을 맡고 있다.


2017년 10월 24일 ~27일에 개최되는 이 기간에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산업전시회인 한국산업대전이 함께 개최되어 전시참가업체에게는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산업대전은 금속산업대전, 한국기계대전, 서울국제공구전, 로보월드로 나뉘어 통합전시회로 열린다. 참고로 한국산업대전은 정부의 대형화 통합화 정책에 따른 사상 최대의 Global Top전시회이다.

이 날 협약식 행사를 통해 한국펌프공업협동조합, 월간 펌프기술, 한국전람(주)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펌프 전문 전시회인 만큼 원활한 업무 진행으로 참가업체 뿐만 아니라 주최기관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제펌프기술산업전1.jpg

 

국제펌프기술산업전2.jpg